해외에서 있었던 주식 일화

말 놀라운 효과가 있었던 조언은 여성들이 자신에게 합당한 급여를 요구하지 않고 그저주는 대로 받는다고 말한 부분이었다.

당시 나는 전국적으로 알려진 대형 렌트카 회사에서 직원으로 일하고 있었다.

여름에만 하는 아르바이트였지만 나는 자타가 인정하는 유능한 직원이었다.

해외에서 있었던 주식 일화

(그 달에만 회사에 2만5천 달러의 추가 수입을 올려주었다.)내가 낼 학비나 다른 비용들을 고려하면 시급 7달러 50센트는 턱없이 모자란 돈이 있다.

이런 상황에 대해 반드시 말해야 한다는 조언을 읽고서 곰곰이 생각하다가 마침내 월요일 아침 자리에서 일어나 옷을 입고 구인광고를 낸 가장 큰 경쟁회사를 찾아갔다.

그곳에 구직신청을 하자 그들은 즉시시급 9달러 50센트를 제안했을 뿐만 아니라 학자금지원 프로그램까지 약속했다.

1년 동안 근무하면 교재비와 각종 수업료와 등록금까지 포함한 전체 학비의 75%를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었다.

다니던 회사로 돌아와 담당자에게 그만두겠다고 말하자 재빨리 본사에 이 소식을 전했다.

그로부터 하루도 지나지 않아 나는 본사에서 나온 부장과 점심식사를 하면서 시급 10달러 25센트에 본사의 회계업무를 맡아달라는 제안을 받았다.

게다가 3개월 후에 임금인상까지 보장받았다.

한마디로 충격 그 자체였다.

내가 가진 유일한 회계업무 경력이라고는 대학 1년 동안 배운 것이 전부였다.

데이비드의 말은 딱 들어맞았다.

내가 얼마나 소중한 직원인지 깨닫게 만들었기 때문에 그들은 내가 잘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었다.

나는 한다면 하는 성격이다.

그래서 내가 잘할 수 있다는 것도 잘 안다.

일주일에 40시간씩 일하지만 공부가 제일 우선이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주식 투자 포트폴리오 작성하기 시작했다.

이제 태어나서 처음으로 사무직으로 일하면서 저축계좌도 개설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많은 꿈을 지키기 위해 투자를 시작할 참이다!내 여동생과 부모님께도 이 책을 보내드렸더니 이제는 그들도 나만큼 이 책을 좋아한다.

내게 너무나 많은 것들을 가르쳐 준 당신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앤 맥개리 – 미주리, 워렌튼 나는 두 아이를 키우는 싱글맘으로 해충박멸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자산관리 서적을 여러 권 읽었지만 이 책처럼 내 인생을 바꾼 책은 없었다.

이 책을 읽고 내 재정상태가 심각한 수준임을 깨달았다.

데이비드가 제시한 실습들을 하나씩 따라 하면서 내가 성취한 것들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MMF 계좌를 개설했다.

2.자동이체시스템을 이용해 뮤추얼펀드에 매달 일정액을 불입하기 시작했다.

3.투자 포트폴리오를 대기업 펀드와 중견기업 펀드 그리고 고위험 펀드로 다각화시켰다.

4.개인연금계좌에 연간 2천 달러씩 불입하기 시작했다.

5.앞으로 빚지는 일이 없도록 예산을 짜고 카드관리에 들어갔다.

이런 모든 변화 덕분에 재정관리가 훨씬 잘 되다보니 생활도 그만큼 잘 관리된다.

더구나 내가 가장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내 모습이 귀감이 된다고 생각하니 이보다 더 좋은 일이 어디 있을까 싶다.

리사 올리버 – 캘리포니아, 앨리소 비에호나는 지난 15년 동안 유통업에 종사하며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다지 행복하지 않았다.

재정적인 관점에서도 별 문제는 없었지만 연봉이 10만달러라는 사실을 고려하면 부족한 집들이 많았다.

예기치 않게 직장을 그만두었을 때 나는 아무런 대비가 없는 상태였다.

다행히 퇴직금이 있어 그나마 숨통이 트였지만 일주일 후에는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첫 임신이었는데 건강에 약간의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졸지에나는 ‘위험한 상태가 되어버렸다.

문득 내가 지금 직업을 바꾸지 않으면 영원히 바꾸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평소 원하던 컴퓨터업체에 신입직원으로 들어갔다.

당연히 급여도 이전의 3분의 1로 내려갔다! 남편도 직장에 다녔고 새 집에 살면서 차도 두 대나 있었지만, 나는 집안 재정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전혀 몰랐다.

다행히 나는 새 직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두었고 1년도 안 되어 소득이 두 배로 올랐다.

주식 시세를 알아보았다.

더구나 뱃속의 아기도 건강하게 무럭무럭 잘 자랐다.

그러나 여전히 재정적인 문제만큼은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았다.

그러던 차에 이 책을 발견했다.

10월이 되자 새해를 대비한 재무설계를 짤 요량으로 도움이 될 만한 책을 뒤지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나는 책을 집자마자 앉은 자리에서 전부 읽었다.

그런 다음 곧장 모든 단계를 따라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재정적으로 큰 문제는 없지만 재무계획에 큰 결함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후 우리는 다음과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Leave a Comment